2025년 2월 수시대관②-그레이룸/화이트룸 대관 안내 그레이룸의 경우 공간정비 및 기획행사 운영으로 인하여 1/14(화)~1/31(금) 기간 중 대관가능하며, 화이트룸의 경우 공간리뉴얼로 인하여 2월 대관을 운영하지 않습니다. 📌 2025년 2월 대관 * 그레이룸 : 2/1(토)~2/28(금) 기간 대관 가능 * 화이트룸 : 대관 미운영 |
그레이룸 & 화이트룸
대관신청
📆
청년예술청 자체 일정(기획사업, 시설 점검 및 보수 관련 등) 선배정 후
잔여 공간에 한해 대관 가능하며, 선배정 비중은 월별 운영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.
📢
매월 첫번째 화요일 오후 4시에 익월 대관 예약 오픈 예정입니다.
※ 수시대관②는 서울문화재단 통합대관시스템(https://sirs.sfac.or.kr)을 통해 대관 신청이 가능합니다.
📍
대관 가능한 일자(비어있는 일자)를 확인 후 신청서를 작성해주세요.
익월 말일 현황까지 확인 가능합니다.
대관 개요
사용료
무료
운영시간
화~일 14:00 ~ 22:00
※ 매주 월요일 휴관
※ 법정공휴일 및 재단이 정한 날(별도 공지)은 휴관
대관 예약 오픈일
매월 첫번째 화요일 오후 4시에 익월 대관 예약 오픈 예정
공간 별 대관이용 세부개요
구분 | 신청 시스템 | 공간명 | 최대인원 | 사용가능 일정 | 구비 기자재 | |
수시대관② | 서울문화재단 통합대관시스템 | 그레이룸 | 100명 | 일 단위로 신청 (14시~22시 사용) 월 최대 6일(1주) | 입실 준비 및 퇴실 정리 | 비디오 월디스플레이, 조명/음향 기기, 책상, 의자 등 |
화이트룸 | 15명 | 기본 전시장으로 설치 관련 기자재(사다리, 드릴 등) |
🔌 전 공간 무료 WI-FI 및 전기(충전용) 사용 가능
※ 아래 그레이룸/화이트룸 도면 보기 버튼을 눌러 PDF, 캐드, 스케치업으로 된 공간별 도면을 다운받아 볼 수 있습니다.
기자재 대여
공통 제한사항
🙅🏽♀️이런 경우에는 이용할 수 없어요🙅🏽♂️
각 공간별 음료 반입 규정 | |
공유 오피스 | 음료 반입 가능 |
그레이룸 | 텀블러만 허용 (또는 뚜껑 있는 음료) |
화이트룸 | 음료 반입 불가 |
회의실 | 텀블러만 허용 (또는 뚜껑 있는 음료) |
미디어실 | 음료 반입 불가 |
연습실 | 음료 반입 불가 |
신청절차
신청기간 & 승인 소요시간
✅ 서울문화재단 통합대관시스템(sirs.sfac.or.kr)을 통해 대관 신청이 가능합니다.
대상 | 대관 오픈 일정 | 신청 가능기간 | 승인 소요시간 |
서울문화재단 통합회원 | 매월 초 ~ 익월 말일까지 대관신청가능 | 대관 희망일 최소 3주 전까지 | 신청일로부터 2주 이내 승인여부 알림 (업무일기준) |
📍 단, 업무시간(화~일 14:00~22:00) 이외 시간에 접수된 건은 승인이 늦어질 수 있습니다.
📍 동일 일자 중복예약자 발생 시 신청 선착순으로 접수가 진행되는 점 참고해주세요!
사용 가능 시간
✅ 각 공간별(그레이룸/화이트룸) 일 최대 1회(8시간 / 14:00 ~ 22:00) 사용 가능합니다.
✅ 각 공간별(그레이룸/화이트룸) 월 최대 1주(6일) 사용 가능합니다.
⚡ 준비 , 리허설, 정리 시간은 대관 시간 내 포함되는 점 꼭 기억해주세요!
⚡ 사용 기간 연장이 필요한 경우 대관담당자와 별도 협의
⚡ 그레이룸/화이트룸 각각 월 최대 1주 사용 가능
✅ 1명이 같은 시간대에 여러개의 공간(수시대관①,②을 모두 포함한 전 공간 해당) 동시에 대관할 수 없어요! 한번에 한 공간만 대관 이용이 가능합니다.
변경 및 취소
📢 대관 취소 시 불이익이 있을 수 있으니 아래의 '변경/취소 불가' 항목을 잘 읽어봐주세요.
예) 8월 26일 예약 → 9월 2일 사용승인 → 9월 7일 사용예정 : 9월 5일까지 변경/취소 가능
⚡ 패널티 적용내용 : 취소일로부터 1년간, 해당 신청공간 대관 불가
이용제한 관련
😱꼭 확인해주세요!😱
😲하지만!😲
|
대관 당일 이용절차안내
① 청년예술청 대관 안내 데스크에서 예약내역 및 이용자 인원, 물품 대여 사항에 대해 담당자 확인, 대관준수서약서를 작성합니다.
✅ 기자재 대여 시 예약 당일 방문하여 서류 작성과 신분증 제출 필요
✅ 대관 준수 서약서 서명은 대관 시작일에 대관운영데스크에 방문하여 작성하여야 하며, 반드시 대관 신청자 본인이 방문하셔야 합니다.
② 대관 담당자에게 공간 이용과 관련한 자세한 안내를 받아요!
✅ 공간사용에 대한 서약서(안전수칙, 사용 후 원상복귀, 파손/분실 관련 조항 등) 작성
✅ 기자재 사용방법, 이용 및 퇴실 정리 방법 안내
✅ 준비 및 정리 시간은 대관 시간 내 포함
③ 이용 종료 시 담당자에게 반드시 퇴실절차 진행 알림을 받아야 해요!
✅ 이용 후 뒷정리(시설 원상복구, 간단한 청소) 👉 담당자가 이용 공간의 물품 고장, 파손, 분실 여부 확인 👉 대여 기자재 반납 및 확인 👉 (기자재 대여 시) 제출한 신분증 수령 👉 퇴실
공간 대관 및 기자재 대여 문의
청년예술청 대관 문의
📞 0507-1324-9745